반클리프 아펠 (Van Cleef & Arpels)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반클리프 아펠(Van Cleef & Arpels)은 1906년 프랑스 파리에서 최소 설립된 명품 보석 브랜드입니다. 반클리프 아펠은 시적 낭만을 품고 있는 다양한 밝은 보석을 사용하여 독창적인 스타일을 고수하고 있는 명품 브랜드입니다.
이 브랜드는 자연의 리듬을 촘촘히 반영하고, 조화와 가벼움의 아름다움을 해석하며 프랑스 파리 특유의 예술적 분위기를 한껏 품고 있습니다. 세기의 보석 브랜드인 반클리프 아펠은 독특한 디자인 컨셉과 정교한 장인정신으로 전세계적인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반클리프 아펠의 작품들은 주로 꽃, 동물 그리고 요정들의 모습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반클리프 아펠만의 독특한 보석 세공 기법을 특별히 '미스테리 세팅(Mystery Setting)'이라 부르는데, 이 기법으로인해 보다 정교하고 세밀한 디자인이 완성되고 있습니다.
브랜드 이름은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반클리프 아펠의 다양한 보석 디자인을 보신다면 한눈에 알아보실 수 있을 정도로 꽤 유명하고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명품 보석 브랜드입니다.
반클리프 아펠이 디자인하고 제작한 명품 아이템들은 파라 팔라 빈, 영국의 윈저 공작부인을 비롯하여 그레이스 켈리, 엘리자베스 테일러, 에바 페론 등 세계적인 여배우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대표적인 인기 아이템 : 꽃문양 (Flora)
반클리프 아펠의 시적 상상력과 전문성을 표현한 플로랄 컬렉션은, 언제 어떤 장소에서 착용해도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다이아몬드 크리에이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벼운 봄바람과 같은 이 반짝이는 여성스러운 보석은 조화로운 자연을 떠올리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