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각종 요리를 먹다 보면 장식처럼 나오는 파슬리를 종종 보곤 합니다. 많은 분들은 과연 파슬리를 먹어도 될지에 대해 궁금해 하실 것 같은데요. 과연 식재료로서 파슬리는 어떤 효능과 부작용을 가지고 있을까요.

 

양식 요리를 먹을 때 간혹 장식으로 나오던 파슬리. 하지만 이 파슬리에 몸에 좋은 성분이 꽤 많이 함유 되어있다고 하네요. 파슬리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인 아피게닌이 암을 치료하는 성분으로 밝혀졌습니다. 2015년 연구에 따르면 이 성분이 이미 발병한 암세포의 크기를 줄이는데 효과적인 역할을 한다고 학계에 보고되었습니다.

 

또한 뇌세포 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파슬리가 함유한 아피케닌이 손상된 줄기세포를 회복시키고 새로운 세포로 분화 시키는 촉매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당뇨병 과 심장병 예방, 뼈건강 증진, 각종 면역력 향상, 간세포 회복,전립선 비대 예방 등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의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는 파슬리. 마냥 좋기만 할까요. 최근 뉴스에 따르면, 파슬리를 하루 15g 이상 섭취시, 여성분들에게 자궁수축의 부작용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임산부들은 과도한 섭취를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홍보가 주목적이라는 이유로 제외해 버린다면 간혹 중요한 사실을 지나칠 수도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파슬리효능 다루는 정보 중 좋은 점만 알려주는 정보글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관심 주제와 연관된 사실들 뿐만 아니라 추가적으로 좋은점만큼 중요하게 알아봐야 할 부분으로 감춰진 부분 역시 무게를 두어 체크 하셔야 합니다. 다각적인 평가들을 중립적인 견지에서 비교함으로써 보다 양질의 데이터를 결론낼 수 있는 탁월한 방법입니다.

 

경제적 측면 만큼 중요도가 높은 요건은 내용의 사실성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는데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알아본 사실들을 바탕으로 파슬리효능 와 관련하여 보다 정확하고 확실한 정보를 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