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토지주택공사에서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국가차원의 주택임대사업입니다. 전국 지자체는 신혼부부를 위한 주거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주거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많은 예비 신혼부부 및 신혼부부 주거안정을 위한 정책입니다.
LH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 제도의 의의
부동산 임대 및 구매에 큰돈이 소요되는 현실에서, 많은 젊은 남녀들이 결혼을 망설이게 되는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주거와 관련된 문제일 텐데요. 이는 바로 출산율 저하라는 문제로 직결되는 무척 중요하고 심각한 문제입니다. 따라서 이제 제도권이 이런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는데요.
먼저 LH 주택공사 홈페이지(www.lh.or.kr)에 접속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쪽에 보이시는 노란 부분의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위 페이지에서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각 지역별 현재 공급 중인 LH 공사에서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장기임대 주택 분양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H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 신청요건
현재 LH 한국 토지주택공사에서 실시하고 있는 LH 국민임대아파트 신혼부부 입주조건으로는 먼저 무주택자 기준으로 소득금액 및 자산보유 기준이 있습니다. 또한 이 제도는 사실혼 부부관계인 부부에게도 적용됩니다. 2019년 기준으로 연소득액은 부부합산 1억 미만에 최근 법이 개정되면서 혼인신고일 기준으로 5년 내에서 7년 내로 대폭 완화되었습니다.
이상으로 LH 국민임대아파트 신혼부부 주거지원에 대해 간략히 알아봤습니다. 본인이 위 요건에 해당이 된다면, 어렵게 빠듯한 여건에서 집을 알아보는 것보다는, LH 국민임대아파트에 신청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국가에서 시행하고 있는 복지 정책을 잘 알고 잘 이용만 한다면 많은 경제적 부담을 덜고 보다 나은 삶의 질을 향유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